top of page

10월 하장 투어.

이번에 다녀온 여행지는 "베트남" 입니다.10월 말이었는데 바이크 타고 달려보니

죵말죵말 기온이 아주.." 딱 " 이었습니다.

물론 갑작스레 내리는 비는 나라 특성상 이해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좀 있었지용~ 일정은 총 5박7일 이었구요, 라이딩은 4일간 진행하였습니다.

스따뜨~!

1일차.목요일 밤 9시10분 비행기로 출발하여 맥주먹고 뻗...으려고 했는데.. 설레여서 잠이 안옵니다 ^^좁은 항공기 좌석에서 (그것도 저가항공..ㅋㅋ)

4시간을 개겨봅니다 ㅋ

베트남 시간으로 새벽 1시(한국시간 새벽3시;;) 하노이에 도착하여 다행히도 아직 영업중인 쌀국수 집에서 맥주와 함께 요기하고 호텔 침대속으로~~ 여행 첫 날은 현지 도착으로 마무리를 합니다.

여행 2일차! 이제 진짜 놀러가야지요~~~~???ㅋㅋ 신납니다 ^^

호텔 조식으로 들뜬 마음과 함께 배를 가득 채우고 서둘러 출발 준비를 해봅니다. "아니, 가지고 간 캐리어는 워쩌고" 하실테지요 ㅎㅎ! 돌아가기 전 이 호텔에 다시 묵을 예정이라 큰 짐은 맡겨두고라이딩 기간에 필요한 것들만 갖고 갑니당. 기온 굿~! 기분도 굿~! 가벼운 손목으로 출바루~~~~~~

룰룰루~~~룰룰.......루.........;;;

켁!!!!  출근시간.... 러쉬아워입니다.... 마음은 299km 속도는 29.9km.... 옴마야.......쨌든!! 돌파해서 벗어나봅니다~ ㅎ

요래요래 하노이 시내를 벗어나 외곽으로 나오니 길바닥에 차도 바이크도 적고 도로도 넓어지는 것이"뻥 뚫어!!"로 변기를 뚫은 것처럼 션션 합니다. 시내에서 고생하며 땀좀 흘리고 했으니 노상 매점에서 살짝 쉬어갑니다~초록색 PET는 염분 보충음료로 라임물에 소금을 섞은 듯한 짭짤한 맛이구요, 옆에 금색 캔은 설탕+카페인 덩어리인 레드불입니다 (짝퉁주의!!! In vietnam ㅋㅋ) 고양이는 국산과 생김새가 동일(?)하네욬ㅋㅋ 자~~ 다시 출발~~~~!!!

달립니다~~~~~!!

크..... 달립니다~~~~ㅎㅎㅎㅎ!!(사진에 보여지는 도로들이 아직은 양호하네요...^^;;)

한참을 달리다시간도 점심 시간이고 다들 배도 너무 고프기에 밥!!! 먹습니다 ^^

주차도 한국인의 매너를 보여주기 위해 다시금 열과 오를 맞춰주고요잉~

빠르게 달려온덕에 시간이 좀 남아서 음식을 푸짐하고 야무지게~또 휴식도 넉넉히~~~ 사진에 보이는 음식들이 베트남 로컬식당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음식들인데단짠이 한국 음식과 비슷하여 거부감 없이 먹을 수 있습니다 (신기하죵 )다만 고수, 레몬그라스 등은 개취로

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. 아!!  밑에서 두번째 사진에 보면 빨간색으로 썰어놓은 고추가 보이실텐데 이거 강추 합니다! 베트남 고추인데 식사하실때 어디든 곁들여 드시면입안에서 강하게 돌다 금방 사라지는 매콤함이 느끼함도 잡아주면서식욕을 자극하는데....크~~~ 굿입니다!베트남에서 식사하실 기회가 있으시다면 "져떠이~ 엇뜨 어이!" (신선한 고추 주세요)를 외쳐보세용~~ ^^* 잘 먹고~~ 잘 쉬었으니~~  출~바알~~~!!

잘먹고 신나게 달리다 갑자기 비가 쏟아지기 시작합니다.역시 동남아답게 쏟아졌다 내렸다 날씨가 아주 변화무쌍 합니다 ㅋ 이런 날씨때문에 알게된 팁으로달리다가 마주오는 차량이나 라이더들이 비 맞은 흔적이 보인다~싶으면!!!바로 우의로 환복을 해주셔야 찝찝함을 덜 수 있습니다~^^ㅋ

우리 두까리들 밥먹이고 보니 비가 그치고 땅에 말랐네요^^시원하게 달리게 다시 우의를 벗어서 고이 접어넣고 달리는데......

산간 지역으로 들어오면서 해가 짧아지더니.... 또다시 비.....(익사이팅하다! 익사이팅해~!!! ㅋㅋ)

오리를 파시는건지 오리알을 파시는건지 모를 현지인 집으로 "익쑤큐주미~!!!"를 외치며

들어가 또다시 우의로 환보크!! 이후....사진 찍을 여유가 없어 호텔로 다이빙~~~내일로 넘어갑니다. ㅋ 3일차!

하지앙의 호텔은 조식이 제공되지 않아 맞은편 식당에서 쌀국수 와 그 유명한

베트남 연유커피로 아침을 해결합니다. ( 자주 마시다보면 연유커피 별로임.....  저만..^^;;)

신기한게 하루 세끼 중 한끼를 쌀국수로 매일같이 때워도 질리지 않더라구요.. (저만...^^;;;) 여튼.오늘은 하지앙에서 동반으로 이동을 합니다.

고고~!

뒤에 날아다니는거 UFO 아닙니다 ㅋㅋㅋㅋ좋은 풍경이 시작되기에

동행한 팀원께서 테스트로 드론을 날리셨어용~ ^^

이것은 정말이지 시작에 불과했습니다... 죵말~ ㅋ

찰칵찰칵~!다시 이동~~~

이동 중간 고갯길에서 지역 소수민족 가족의 좌판에 잠시 머무릅니다.

현지인 투어러와 "신짜오~(안녕하세요)" 인사도 하구요~^^

이 사진의 가족 분들이 제 바이크라이프의 일부가 되어주실지 이때까지는 몰랐습니다..

(왠 진지모드 ㅋ)

제 바이크라이프에 잊지 못할 인생샷 입니다..이제 8개월 된 아이의 아버지로써

많은 것을 느끼게 해주는 어머니와 아이들 이었습니다...아..... 갬성 쩐다...... 갬성 접고~~~ 출바루~~~!! ㅎㅎ

달리는 중간화장실의 부재로 잠시 섯다다들 아무렇지도 않은 척 사진도 하나 찍어보고요~~~^^

뷰가 좋아서 그런지 현지인, 외국인 그리고 저희까지 다들 머무는 카페에서 기념샷도

남겨봅니당~

사진의 저 백인 부부분들은 캐나다에서 여행 온 라이더이신데 저날은 와이프분 컨디션으로 차량 이동중이었다네요^^(외국 라이더들도 입도바이 쩝니다 ㅋㅋㅋㅋㅋㅋ)

이동중... "뭐지" "다쳤나" 가 아니라.술 쵸묵고 운전 못하겠어서 주무시는 거라네요.... ㅎㅎㅎㅎㅎ;;;

이동~

중간에 바위로(현무암 비스꾸리하게 생긴..) 이루어진 고갯길도 들리구요~~

옛날 이 지역의 왕이 살던 생가도 들러 관광도 하고 요기도 합니다^^

베트남의 낙후된 지역에는 저렇게 달걀, 메추리, 채소 고기말이 등 꼬치구이 파는 것을

자주 볼 수 있습니다.  맛은 생각외로 괜찮습니다 (배고파서 그른가.....ㅋ)

관광지앞 주차장 먹자의 전경이네요.한 컷 남기고 출발합니다 ^^

이제 동반으로 한방에 가야겠네요~!!!

열심히 달려서 동반 입성!!!!두까리들 목욕시키고(1대당 목욕비 대략 한화 1,500원 정도)

동반, 오늘의 숙소에 도착합니다.주차가 한국인답죠ㅎㅎㅎㅎ

사진에 담지 못했지만 호텔 로비에 헬멧 보관함도 있더군요(신기방기 ㅋ)

씻고 나와서 꽃 축제로 인해 붐비는 동반 시내에서 저녁식사 와 디져트 후

침대로 다이빙~

여행 3일차를 마무리 합니다....

퍼온사진 아닙니다 ㅎㅎㅎ!

아침일찍 일어나 식사와 연유커피 한잔 합니다 그리고.... 출바알~~~~~ ㅋㅋㅋㅋ 아!  오늘은 동반에서 메오박,마필렝 라이딩입니다.아마 글보다는 사진으로 후기가 전달 될 듯 합니다.1/100 도 전달하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다는 것을 먼저 말씀드리고 싶네요 ^^

이건 살짝 편집해서 역으로 돌린 영상이구요~

이건 사진 찍는줄 알았더만... 동영상이었다능 ㅎㅎㅎㅎㅎㅎㅎ

이건 사진에 표현되지 않은 구름이 산을타고 올라오는 광경입니다 ^^

역순으로 복귀하여

하노이-하지앙-동반-메오박-하노이 의 5박7일 여정을 마무리 합니다.

하노이-하지앙-동반-메오박-하노이 5박7일....

인생에 남을 여정을 마무리 합니다.

이번 투어팀 모든분들 수고하셨구요, 정말 감사드립니다.

무조건적인 다음을 기약하며 허접후기 마무리 합니다. 여기까지 읽어주신 당신은......이해가 안되네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농담입니다!!!

감사합니다!!!! 아!!! 베트남이 궁굼하시면~~~~ 문의 고고씨잉~~~~^^*

마지막으로 글쓴이 뙇!!!!!!!